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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윈도우즈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 생성

 

2. 화면상단

프로젝트(P) -> 속성 -> 구성 속성 -> C/C++ -> 코드생성

-> 런타임 라이브러리 다중 스레드 디버그 DLL(/MDd)를 다중 스레드 디버그(/MTd)로 변경

 

스레드 생성함수

unsigned int _beginthreadex(
void*		 _Security,		// 윈도우에서는 통상적으로 NULL
unsigned	 _StackSize,		// 0(10kbyte)
unsigned	 _StartAddress,	// 스레드로 작동할 함수 이름	
void*		 _ArgList,		// 인수 전달이 필요할때
unsigned	 _InitFlag,		// 대기 시간을 설정. 0
unsigned*	 _ThrdAddr		// id를 얻는다.
    
// 사용방법
_beginthreadex(NULL, 0, f1, NULL, 0, %id)

 

1. 우클릭 num 증가 코드

// 0127.cpp :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진입점을 정의합니다.
//

#include "framework.h"
#include "0127.h"

#define MAX_LOADSTRING 100

// 전역 변수:
HINSTANCE hInst;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// 현재 인스턴스입니다.
WCHAR szTitle[MAX_LOADSTRING];                  // 제목 표시줄 텍스트입니다.
WCHAR szWindowClass[MAX_LOADSTRING];            // 기본 창 클래스 이름입니다.

// 이 코드 모듈에 포함된 함수의 선언을 전달합니다:
ATOM                MyRegisterClass(HINSTANCE hInstance);
BOOL                InitInstance(HINSTANCE, int);
LRESULT CALLBACK    WndProc(HWND, UINT, WPARAM, LPARAM);
INT_PTR CALLBACK    About(HWND, UINT, WPARAM, LPARAM);

#include <atlstr.h>
#include <process.h>
HWND hWnd;
bool  MainThread = true;
bool NewThread = false;
int num = 0;
unsigned __stdcall ConnectThread(void* pArg) {
	SetWindowText(hWnd,L"Start Main thread");
	
	while (MainThread) {
		if (NewThread) {
			NewThread = !NewThread;
			
			// #include <atlstr.h>
			CString s;
			s.Format(L"Num : %d", num);
			SetWindowText(hWnd, s);
			num++;
		}
	}
	SetWindowText(hWnd, L"End Main thread");

	_endthreadex(0);
	return true;
}

int APIENTRY wWinMain(_In_ HINSTANCE hInstance,
                     _In_opt_ HINSTANCE hPrevInstance,
                     _In_ LPWSTR    lpCmdLine,
                     _In_ int       nCmdShow)
{

    UNREFERENCED_PARAMETER(hPrevInstance);
    UNREFERENCED_PARAMETER(lpCmdLine);

    // TODO: 여기에 코드를 입력합니다.

    // 전역 문자열을 초기화합니다.
    LoadStringW(hInstance, IDS_APP_TITLE, szTitle, MAX_LOADSTRING);
    LoadStringW(hInstance, IDC_MY0127, szWindowClass, MAX_LOADSTRING);
    MyRegisterClass(hInstance);

    //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를 수행합니다:
    if (!InitInstance (hInstance, nCmdShow))
    {
        return FALSE;
    }

    HACCEL hAccelTable = LoadAccelerators(hInstance, MAKEINTRESOURCE(IDC_MY0127));

    MSG msg;

    // 기본 메시지 루프입니다:
	// _beginthread() // 결점 (deprecate)
	_beginthreadex(NULL, 0, ConnectThread, NULL, 0, NULL );
    while (GetMessage(&msg, nullptr, 0, 0))
    {
        if (!TranslateAccelerator(msg.hwnd, hAccelTable, &msg))
        {
            TranslateMessage(&msg);
            DispatchMessage(&msg);
        }
    }

    return (int) msg.wParam;
}



//
//  함수: MyRegisterClass()
//
//  용도: 창 클래스를 등록합니다.
//
ATOM MyRegisterClass(HINSTANCE hInstance)
{
    WNDCLASSEXW wcex;

    wcex.cbSize = sizeof(WNDCLASSEX);

    wcex.style          = CS_HREDRAW | CS_VREDRAW;
    wcex.lpfnWndProc    = WndProc;
    wcex.cbClsExtra     = 0;
    wcex.cbWndExtra     = 0;
    wcex.hInstance      = hInstance;
    wcex.hIcon          = LoadIcon(hInstance, MAKEINTRESOURCE(IDI_MY0127));
    wcex.hCursor        = LoadCursor(nullptr, IDC_ARROW);
    wcex.hbrBackground  = (HBRUSH)(COLOR_WINDOW+1);
    wcex.lpszMenuName   = MAKEINTRESOURCEW(IDC_MY0127);
    wcex.lpszClassName  = szWindowClass;
    wcex.hIconSm        = LoadIcon(wcex.hInstance, MAKEINTRESOURCE(IDI_SMALL));

    return RegisterClassExW(&wcex);
}

//
//   함수: InitInstance(HINSTANCE, int)
//
//   용도: 인스턴스 핸들을 저장하고 주 창을 만듭니다.
//
//   주석:
//
//        이 함수를 통해 인스턴스 핸들을 전역 변수에 저장하고
//        주 프로그램 창을 만든 다음 표시합니다.
//
BOOL InitInstance(HINSTANCE hInstance, int nCmdShow)
{
   hInst = hInstance; // 인스턴스 핸들을 전역 변수에 저장합니다.

   hWnd = CreateWindowW(szWindowClass, szTitle, WS_OVERLAPPEDWINDOW,
      CW_USEDEFAULT, 0, CW_USEDEFAULT, 0, nullptr, nullptr, hInstance, nullptr);

   if (!hWnd)
   {
      return FALSE;
   }

   ShowWindow(hWnd, nCmdShow);
   UpdateWindow(hWnd);

   return TRUE;
}

//
//  함수: WndProc(HWND, UINT, WPARAM, LPARAM)
//
//  용도: 주 창의 메시지를 처리합니다.
//
//  WM_COMMAND  -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처리합니다.
//  WM_PAINT    - 주 창을 그립니다.
//  WM_DESTROY  - 종료 메시지를 게시하고 반환합니다.
//
//
LRESULT CALLBACK WndProc(HWND hWnd, UINT message, WPARAM wParam, LPARAM lParam)
{
    switch (message)
    {
	case WM_RBUTTONDOWN:
	{
		NewThread = true;
	}break;

    case WM_COMMAND:
        {
            int wmId = LOWORD(wParam);
            // 메뉴 선택을 구문 분석합니다:
            switch (wmId)
            {
            case IDM_ABOUT:
                DialogBox(hInst, MAKEINTRESOURCE(IDD_ABOUTBOX), hWnd, About)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case IDM_EXIT:
                DestroyWindow(hWnd)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default:
                return DefWindowProc(hWnd, message, wParam, lParam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break;
    case WM_PAINT:
        {
            PAINTSTRUCT ps;
            HDC hdc = BeginPaint(hWnd, &ps);
            // TODO: 여기에 hdc를 사용하는 그리기 코드를 추가합니다...
            EndPaint(hWnd, &ps);
        }
        break;
    case WM_DESTROY:
        PostQuitMessage(0);
        break;
    default:
        return DefWindowProc(hWnd, message, wParam, lParam);
    }
    return 0;
}

// 정보 대화 상자의 메시지 처리기입니다.
INT_PTR CALLBACK About(HWND hDlg, UINT message, WPARAM wParam, LPARAM lParam)
{
    UNREFERENCED_PARAMETER(lParam);
    switch (message)
    {
    case WM_INITDIALOG:
        return (INT_PTR)TRUE;

    case WM_COMMAND:
        if (LOWORD(wParam) == IDOK || LOWORD(wParam) == IDCANCEL)
        {
            EndDialog(hDlg, LOWORD(wParam));
            return (INT_PTR)TRUE;
        }
        break;
    }
    return (INT_PTR)FALSE;
}

쓰레드를 돌려보는 코드

// 0127_2.cpp :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진입점을 정의합니다.
//

#include "framework.h"
#include "0127_2.h"
#include <atlstr.h>
#define MAX_LOADSTRING 100

// 전역 변수:
HINSTANCE hInst;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// 현재 인스턴스입니다.
WCHAR szTitle[MAX_LOADSTRING];                  // 제목 표시줄 텍스트입니다.
WCHAR szWindowClass[MAX_LOADSTRING];            // 기본 창 클래스 이름입니다.
// 이 코드 모듈에 포함된 함수의 선언을 전달합니다:
ATOM                MyRegisterClass(HINSTANCE hInstance);
BOOL                InitInstance(HINSTANCE, int);
LRESULT CALLBACK    WndProc(HWND, UINT, WPARAM, LPARAM);
INT_PTR CALLBACK    About(HWND, UINT, WPARAM, LPARAM);


HWND hWnd;
int MainLoopingCount = 0;
bool MainThread = true;
bool NewThread = false;
int ClientCount[20] = { 0, };
int num = 0;

unsigned __stdcall ClientThread(void* pArg) {
	int selfNum = *(int *)pArg;
	num++;
	while (true) {
		ClientCount[selfNum]++;
		if (ClientCount[selfNum] == INT_MAX) {
			//ClientCount[0] = 0;
			break;
		}
	}
	_endthreadex(0);
	return true;
}
unsigned __stdcall ConnectThread(void* pArg) {
	SetWindowText(hWnd, L"Start Main thread");
	while (MainThread) {
		if (NewThread) {
			NewThread = !NewThread;
			CString s;
			s.Format(L"Num : %d", num);
			SetWindowText(hWnd, s);
			_beginthreadex(NULL, 0, ClientThread, &num, 0, NULL);
		}
	}
	_endthreadex(0);
	return true;
}
int APIENTRY wWinMain(_In_ HINSTANCE hInstance,
                     _In_opt_ HINSTANCE hPrevInstance,
                     _In_ LPWSTR    lpCmdLine,
                     _In_ int       nCmdShow)
{

    // 전역 문자열을 초기화합니다.
    LoadStringW(hInstance, IDS_APP_TITLE, szTitle, MAX_LOADSTRING);
    LoadStringW(hInstance, IDC_MY01272, szWindowClass, MAX_LOADSTRING);
    MyRegisterClass(hInstance);

    //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를 수행합니다:
    if (!InitInstance (hInstance, nCmdShow))
    {
        return FALSE;
    }

    HACCEL hAccelTable = LoadAccelerators(hInstance, MAKEINTRESOURCE(IDC_MY01272));

	MSG msg;
    ZeroMemory(&msg, sizeof(msg));

	_beginthreadex(NULL, 0, ConnectThread, NULL, 0, NULL);

    // 기본 메시지 루프입니다:
    while (msg.message != WM_QUIT)
    {
        if (PeekMessage(&msg, NULL, 0, 0, PM_REMOVE))
        {
            TranslateMessage(&msg);
            DispatchMessage(&msg);
        }
		else 
		{
			MainLoopingCount++;
			// WM_PAINT 메세지 발생
			InvalidateRect(hWnd, NULL, false);
		}
    }

    return (int) msg.wParam;
}

ATOM MyRegisterClass(HINSTANCE hInstance)
{
    WNDCLASSEXW wcex;

    wcex.cbSize = sizeof(WNDCLASSEX);

    wcex.style          = CS_HREDRAW | CS_VREDRAW;
    wcex.lpfnWndProc    = WndProc;
    wcex.cbClsExtra     = 0;
    wcex.cbWndExtra     = 0;
    wcex.hInstance      = hInstance;
    wcex.hIcon          = LoadIcon(hInstance, MAKEINTRESOURCE(IDI_MY01272));
    wcex.hCursor        = LoadCursor(nullptr, IDC_ARROW);
    wcex.hbrBackground  = (HBRUSH)(COLOR_WINDOW+1);
    wcex.lpszMenuName   = MAKEINTRESOURCEW(IDC_MY01272);
    wcex.lpszClassName  = szWindowClass;
    wcex.hIconSm        = LoadIcon(wcex.hInstance, MAKEINTRESOURCE(IDI_SMALL));

    return RegisterClassExW(&wcex);
}


BOOL InitInstance(HINSTANCE hInstance, int nCmdShow)
{
   hInst = hInstance; // 인스턴스 핸들을 전역 변수에 저장합니다.

   hWnd = CreateWindowW(szWindowClass, szTitle, WS_OVERLAPPEDWINDOW,
      CW_USEDEFAULT, 0, CW_USEDEFAULT, 0, nullptr, nullptr, hInstance, nullptr);

   if (!hWnd)
   {
      return FALSE;
   }

   ShowWindow(hWnd, nCmdShow);
   UpdateWindow(hWnd);

   return TRUE;
}


LRESULT CALLBACK WndProc(HWND hWnd, UINT message, WPARAM wParam, LPARAM lParam)
{
    switch (message)
    {
	case WM_RBUTTONDOWN:
	{
		NewThread = true;
	}break;

    case WM_PAINT:
        {
			PAINTSTRUCT ps;
			HDC hdc = BeginPaint(hWnd, &ps);
			// TODO: 여기에 hdc를 사용하는 그리기 코드를 추가합니다...
			CString s;
			for (int i = 0; i < num; i++)
			{
				s.Format(L"%d %d", ClientCount[i], MainLoopingCount);
				TextOut(hdc, 0, i * 20, s.GetBuffer(), s.GetLength());
			}
			EndPaint(hWnd, &ps);
			}
			break;
    case WM_DESTROY:
        PostQuitMessage(0);
        break;
    default:
        return DefWindowProc(hWnd, message, wParam, lParam);
    }
    return 0;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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