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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lyline 사용하여 별 그리기

[전체코드]

// WindowsProject6.cpp :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진입점을 정의합니다.
//
#include "framework.h"
#include "WindowsProject6.h"
#include <math.h>
#define MAX_LOADSTRING 100
#define BTN1 1000
#define BTN2 ((BTN1) + 1000)
// 전역 변수:
HINSTANCE hInst;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// 현재 인스턴스입니다.
WCHAR szTitle[MAX_LOADSTRING];                  // 제목 표시줄 텍스트입니다.
WCHAR szWindowClass[MAX_LOADSTRING];            // 기본 창 클래스 이름입니다.
HWND hWnd;
HWND hWndButton1, hWndButton2;
// 이 코드 모듈에 포함된 함수의 선언을 전달합니다:
ATOM                MyRegisterClass(HINSTANCE hInstance);
BOOL                InitInstance(HINSTANCE, int);
LRESULT CALLBACK    WndProc(HWND, UINT, WPARAM, LPARAM);
INT_PTR CALLBACK    About(HWND, UINT, WPARAM, LPARAM);
int APIENTRY wWinMain(_In_ HINSTANCE hInstance,
                     _In_opt_ HINSTANCE hPrevInstance,
                     _In_ LPWSTR    lpCmdLine,
                     _In_ int       nCmdShow)
{
    UNREFERENCED_PARAMETER(hPrevInstance);
    UNREFERENCED_PARAMETER(lpCmdLine);
    // TODO: 여기에 코드를 입력합니다.
    // 전역 문자열을 초기화합니다.
    LoadStringW(hInstance, IDS_APP_TITLE, szTitle, MAX_LOADSTRING);
    LoadStringW(hInstance, IDC_WINDOWSPROJECT6, szWindowClass, MAX_LOADSTRING);
    MyRegisterClass(hInstance);
    //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를 수행합니다:
    if (!InitInstance (hInstance, nCmdShow))
    {
        return FALSE;
    }
    HACCEL hAccelTable = LoadAccelerators(hInstance, MAKEINTRESOURCE(IDC_WINDOWSPROJECT6));
    MSG msg;
    // 기본 메시지 루프입니다:
    while (GetMessage(&msg, nullptr, 0, 0))
    {
        if (!TranslateAccelerator(msg.hwnd, hAccelTable, &msg))
        {
            TranslateMessage(&msg);
            DispatchMessage(&msg);
        }
    }
    return (int) msg.wParam;
}
//
//  함수: MyRegisterClass()
//
//  용도: 창 클래스를 등록합니다.
//
ATOM MyRegisterClass(HINSTANCE hInstance)
{
    WNDCLASSEXW wcex;
    wcex.cbSize = sizeof(WNDCLASSEX);
    wcex.style          = CS_HREDRAW | CS_VREDRAW;
    wcex.lpfnWndProc    = WndProc;
    wcex.cbClsExtra     = 0;
    wcex.cbWndExtra     = 0;
    wcex.hInstance      = hInstance;
    wcex.hIcon          = LoadIcon(hInstance, MAKEINTRESOURCE(IDI_WINDOWSPROJECT6));
    wcex.hCursor        = LoadCursor(nullptr, IDC_ARROW);
    wcex.hbrBackground  = (HBRUSH)(COLOR_WINDOW+1);
    wcex.lpszMenuName   = MAKEINTRESOURCEW(IDC_WINDOWSPROJECT6);
    wcex.lpszClassName  = szWindowClass;
    wcex.hIconSm        = LoadIcon(wcex.hInstance, MAKEINTRESOURCE(IDI_SMALL));
    return RegisterClassExW(&wcex);
}
//
//   함수: InitInstance(HINSTANCE, int)
//
//   용도: 인스턴스 핸들을 저장하고 주 창을 만듭니다.
//
//   주석:
//
//        이 함수를 통해 인스턴스 핸들을 전역 변수에 저장하고
//        주 프로그램 창을 만든 다음 표시합니다.
//
BOOL InitInstance(HINSTANCE hInstance, int nCmdShow)
{
   hInst = hInstance; // 인스턴스 핸들을 전역 변수에 저장합니다.
   hWnd = CreateWindowW(szWindowClass, szTitle, WS_OVERLAPPEDWINDOW,
      0, 0, 800, 600, nullptr, nullptr, hInstance, nullptr);
   if (!hWnd)
   {
      return FALSE;
   }
   ShowWindow(hWnd, nCmdShow);
   UpdateWindow(hWnd);
   return TRUE;
}
//
//  함수: WndProc(HWND, UINT, WPARAM, LPARAM)
//
//  용도: 주 창의 메시지를 처리합니다.
//
//  WM_COMMAND  -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처리합니다.
//  WM_PAINT    - 주 창을 그립니다.
//  WM_DESTROY  - 종료 메시지를 게시하고 반환합니다.
//
//
#define RADIUS 200
#define ANGULAR 5
#define STARPOINT ((ANGULAR) + 1)
#define _PI 3.141592f
#define Radian(Degree)  (Degree) * (_PI) / (180.f)
float change = 0.f;
LRESULT CALLBACK WndProc(HWND hWnd, UINT message, WPARAM wParam, LPARAM lParam)
{
    switch (message)
    {
    case WM_CREATE:
    {
        hWndButton1 = CreateWindowW(_T("BUTTON"), _T("회전"), WS_VISIBLE | WS_CHILD | BS_DEFPUSHBUTTON,
            10, 10, 80, 30, hWnd, (HMENU)BTN1, hInst, NULL);
        hWndButton2 = CreateWindowW(_T("BUTTON"), _T("정지"), WS_VISIBLE | WS_CHILD | BS_DEFPUSHBUTTON,
            10, 50, 80, 30, hWnd, (HMENU)BTN2, hInst, NULL);
    } break;
    case WM_TIMER:
    {
        switch (wParam)
        {
        case BTN1:
        {
            InvalidateRect(hWnd, NULL, true);
        } break;
        }
    } break;
    case WM_COMMAND:
        {
        switch (wParam)
        {
            case BTN1: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HANDLE hTimer1 = (HANDLE)SetTimer(hWnd, BTN1, 50, NULL);
            } break;
            case BTN2: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KillTimer(hWnd, BTN1);
            } break;
        } 
            int wmId = LOWORD(wParam);
            switch (wmId)
            {
            case IDM_ABOUT:
                DialogBox(hInst, MAKEINTRESOURCE(IDD_ABOUTBOX), hWnd, About)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case IDM_EXIT:
                DestroyWindow(hWnd)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default:
                return DefWindowProc(hWnd, message, wParam, lParam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break;
    case WM_PAINT:
        {
            PAINTSTRUCT ps;
            HDC hdc = BeginPaint(hWnd, &ps);
            RECT rc;
            GetClientRect(hWnd, &rc);
            WCHAR ar[32];
            wsprintf(ar, L"%d %d %d %d", rc.left, rc.top, rc.right, rc.bottom); // client 창 좌표 확인 , 0, 0, 784, 541
            int Xcenter = rc.right / 2;
            int Ycenter = rc.bottom / 2;
            float StartAngle = Radian(-90.f) + change;
            float PlusAngle = Radian((360.f / ANGULAR) * 2.f);
            POINT star[STARPOINT];
            for (int i = 0; i < STARPOINT; i++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nt X = Xcenter + RADIUS * cosf(StartAngle + (PlusAngle * i));
                int Y = Ycenter + RADIUS * sinf(StartAngle + (PlusAngle * i));
                star[i] = {X, Y};
            }
            Polyline(hdc, star, 6);
            change += 0.05f;
            EndPaint(hWnd, &ps);
        }
        break;
    case WM_DESTROY:
        PostQuitMessage(0);
        break;
    default:
        return DefWindowProc(hWnd, message, wParam, lParam);
    }
    return 0;
}
// 정보 대화 상자의 메시지 처리기입니다.
INT_PTR CALLBACK About(HWND hDlg, UINT message, WPARAM wParam, LPARAM lParam)
{
    UNREFERENCED_PARAMETER(lParam);
    switch (message)
    {
    case WM_INITDIALOG:
        return (INT_PTR)TRUE;
    case WM_COMMAND:
        if (LOWORD(wParam) == IDOK || LOWORD(wParam) == IDCANCEL)
        {
            EndDialog(hDlg, LOWORD(wParam));
            return (INT_PTR)TRUE;
        }
        break;
    }
    return (INT_PTR)FALSE;

[코드 요약 설명]

        float degreeToRadian(float de)
{
return de * 3.141592 / 180.0f);
}
// 함수를 #define으로 바꿔도 된다.
// #define degreeToRadian(degree) (((degree) * 3.141592f) / 180.0f)

case WM_PAINT:
{
PAINTSTRUCT ps;
HDC hdc = BeginPaint(hWnd, &ps);
POINT pts[6];
// 규칙 찾기
/*
pts[0].x = cosf(90 + 144 * 0) * R; //+ 144 * 0 생략 되어있음
pts[0].y = sinf(90 + 144 * 0) * R;
pts[1].x = cosf(90 + 144 * 1) * R;
pts[1].y = sinf(90 + 144 * 1) * R;
pts[2].x = cosf(90 + 144 * 2) * R;
pts[2].y = sinf(90 + 144 * 2) * R;
pts[3].x = cosf(90 + 144 * 3) * R;
pts[3].y = sinf(90 + 144 * 3) * R;
pts[4].x = cosf(90 + 144 * 4) * R;
pts[4].y = sinf(90 + 144 * 4) * R;
pts[5].x = cosf(90 + 144 * 5) * R;
pts[5].y = sinf(90 + 144 * 5) * R;
*/       
        // 위 코드 for문으로 바꾸기
        //라디안으로 변환시키는 코드   각도(= 90 + 144 * 0) * 3.141592 / 180.0f
        
        
        float dx = 400.0f, dy = 300.0f;

        for (int i = 0; i < 5; i++)
        {
            pts[i].x = cosf(degreeToRadian(ct + 144 * i)) * 100.0f + dx;
            pts[i].y = sinf(degreeToRadian(ct + 144 * i)) * 100.0f + dy;
        }
        ct += 3.0f;

        // TODO: 여기에 hdc를 사용하는 그리기 코드를 추가합니다...
        Polyline(hdc, pt, 5);
        EndPaint(hWnd, &ps);
    }

 [코드 설명]

	pts[i].x = cosf(degreeToRadian(ct + 144 * i)) * 100.0f + dx;
    pts[i].y = sinf(degreeToRadian(ct + 144 * i)) * 100.0f + dy;

    ct += 3.0f;
    ```
    위식을 아래와 같이 바꾸면 실행속도에서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.
    ```
    pts[i].x = cosf(degreeToRadian(144.0f * i)) + ct * 100.0f + dx;
    pts[i].y = sinf(degreeToRadian(144.0f * i)) + ct * 100.0f + dy;

    ct += 0.05f; // 라디안 값으로 바뀜

<예시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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