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더블 버퍼링 Double bufferring

 

  • 역할

이미지 출력의 깜빡임을 줄이기 위한 처리

  • 용어

백버퍼

오프스크린

 

 

더블 버퍼링 객체 구조

  • 더블 버퍼링과 관련된 객체 3가지

- BufferedGraphicsManager class

- BufferedGraphicsContext class

- BufferedGraphics class

 

  • 더블 버퍼링 객체 구조

BufferedGraphicsManager ← (참조) BufferedGraphicsContext (생성) → BufferedGraphics : 실체

 

  • 폼의 DoubleBuffered 속성 true로 설정 
  • DoubleBuffered 속성 코드로 설정하는 방법

SetStyle(ControlStyles.OptimizedDoubleBuffer, true);

 

  • 더블 버퍼링에 출력하는 객체와 메서드

BufferedGraphics.Graphics

BufferedGraphics.Graphics.DrawImage() 그리기

BufferedGraphics.Clear() : 더블버퍼 지우기

 

  • 더블 버퍼링 객체 생성

한 번만 생성

 

  • 화면에 출력

BufferedGraphics.Render()

public void Render(Graphics target)

 

  • 더블버퍼링을 이용하여 이미지 출력

배경은 Yellow, 이미지 100번 출력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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