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
운영체제와 윈도우 프로그램과의 관계

  • message queue : 메세지를 저장하는 메모리
  • message → method 호출 → event → event handler 호출 (우리가 코딩하는 부분)

 

윈도우 폼

  • Program.cs : 윈폼 생성과 실행
  • Form.cs : 폼 프로그래밍
  • Form.Designer.cs : 자동생성코드 (이벤트처리, 컨트롤 속성 등)

 

Application class

  • 상속구조
  • public sealed class Application : 응용프로그램을 관리하는 속성 및 정보를 얻기 위한 클래스

 

EnavleCisualStyles()

  • 폼의 스타일 설정

색, 글꼴, 테마 등으로 시각적인 요소 설정의 허가 → 운영체제로부터 가져옴

 

SetCompatibleTextRenderingDefault(false)

  • 폼에 출력할 글자의 렌더링을 GDI vs GDI+ 결정

false → GDI

true → GDI+

  • public static void SetCompatibleTextRenderingDefault

 

Run()

  • 메세지 루프를 실행과 출력할 폼 설정
  • public static void Run(Form mainForm)

 

Form.cs

  • partial

1. 클래스나 구조체, 인터페이스, 메서드의 정의를 둘 이상의 소스 파일로 분할

2. 규모가 큰 프로젝트일 때 하나의 파일에 다수가 접근할 때 사용

 

Form.Designer.cs

  • 폼 위에 올려지는 컨트롤과 폼의 속성을 설정하는 자동생성코드
  • 되도록 편집하지 않는 것이 좋다

 

Form class

  • 폼에 대한 클래스
  • 상속관계

 

Form 속성

  • Handle : 윈도우 핸들(고유번호(값))
  • Text : 컨트롤 또는 윈도우 타이틀바에 텍스트 출력 or 입력
  • Visible : 폼 또는 컨트롤의 출력 여부 결정
  • Enable : 비활성 또는 활성
  • ClientRectangle : 클라이언트 크기 영역을 가져오는 역할

 

Form 메서드

  • Invalidate() : 특정 영역 또는 무효화 영역을 다시 출력하는 역할
  • Updata() : 현재 무효화 영역만 다시 출력
  • Activate() : 폼을 활성화
  • Close() : 폼을 닫는다
  • ShowDialog() : 폼을 모달 대화상자로 출력
728x90
반응형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