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운영체제와 윈도우 프로그램과의 관계
- message queue : 메세지를 저장하는 메모리
- message → method 호출 → event → event handler 호출 (우리가 코딩하는 부분)
윈도우 폼
- Program.cs : 윈폼 생성과 실행
- Form.cs : 폼 프로그래밍
- Form.Designer.cs : 자동생성코드 (이벤트처리, 컨트롤 속성 등)
Application class
- 상속구조
- public sealed class Application : 응용프로그램을 관리하는 속성 및 정보를 얻기 위한 클래스
EnavleCisualStyles()
- 폼의 스타일 설정
색, 글꼴, 테마 등으로 시각적인 요소 설정의 허가 → 운영체제로부터 가져옴
SetCompatibleTextRenderingDefault(false)
- 폼에 출력할 글자의 렌더링을 GDI vs GDI+ 결정
false → GDI
true → GDI+
- public static void SetCompatibleTextRenderingDefault
Run()
- 메세지 루프를 실행과 출력할 폼 설정
- public static void Run(Form mainForm)
Form.cs
- partial
1. 클래스나 구조체, 인터페이스, 메서드의 정의를 둘 이상의 소스 파일로 분할
2. 규모가 큰 프로젝트일 때 하나의 파일에 다수가 접근할 때 사용
Form.Designer.cs
- 폼 위에 올려지는 컨트롤과 폼의 속성을 설정하는 자동생성코드
- 되도록 편집하지 않는 것이 좋다
Form class
- 폼에 대한 클래스
- 상속관계
Form 속성
- Handle : 윈도우 핸들(고유번호(값))
- Text : 컨트롤 또는 윈도우 타이틀바에 텍스트 출력 or 입력
- Visible : 폼 또는 컨트롤의 출력 여부 결정
- Enable : 비활성 또는 활성
- ClientRectangle : 클라이언트 크기 영역을 가져오는 역할
Form 메서드
- Invalidate() : 특정 영역 또는 무효화 영역을 다시 출력하는 역할
- Updata() : 현재 무효화 영역만 다시 출력
- Activate() : 폼을 활성화
- Close() : 폼을 닫는다
- ShowDialog() : 폼을 모달 대화상자로 출력
728x90
반응형
'C# > C#으로 살아남기_나우캠퍼스_이태성강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 Winform 3강] 키보드(1) 키와 이벤트, KeyDown (0) | 2022.01.10 |
---|---|
[C# Winform 2강] 이벤트 핸들러 & 출력 (0) | 2022.01.04 |
[C# 언어 13강] 인터페이스(interface) (0) | 2022.01.04 |
[C# 언어 12강] 추상클래스 (0) | 2022.01.03 |
[C# 언어 12강] Override와 Overload (0) | 2022.01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