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
이벤트

  • 개념

delegate(외부에서) → event(객체의 메서드 안에서)

 

  • 윈도우 메세지에 따라 호출되는 이벤트는 결정 → 자동생성 & 호출

WM_PAINT

→ event PaintEventHandler Paint

→ this.Paint += new System.Windows.Forms.PaintEventHandler(this.Form1_Paint)

 

이벤트 핸들러 생성하기

  • 속성창의 이벤트 아이콘
  • 자동생성코드에서 이벤트 핸들러는 속성창에서 삭제 → 내가 작성한 코드는 따로 삭제
  • 자동생성코드 → Tool에서 수정/삭제
  • 내가 작성한 코드 → 내가 직접

 

이벤트 핸들러 매개변수

  • 윈도우 이벤트 핸들러는 모두 같은 형식
  • private void Form1_Paint(object sender, PaintEventArgs e)

Sender

이벤트를 호출하는 객체 참조

object는 최상위 클래스 → boxing → unboxing

 

e

이벤트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클래스

System.Object

    System.EventArgs

 

화면 출력 객체 가져오기

  • 화면 출력 과정

WM_PAINT → Paint event

→ paint event handler

→ 이벤트 처리 메서드

 

  • Graphics

1. 출력 객체

2. e.Graphiics를 통해 get public Graphics Graphics { get; }

 

텍스트 출력

  • Graphics.DrawString() 오버로드된 함수 → 단일 함수명 + 다양한 매개변수
  • DrawString() 기본 DrawString(string s, Font font, Brush brush, float x, float y)
  • font : Control.Font 속성 설정
  • brush : Brushes.Black

 

텍스트 출력

  • Graphics에서 제공

선 : DrawLine()

원형 : DrawEllipse()

사각형 : DrawRectangle()

 

  • Pen

선 그리기 객체

System.Object

    System.Drawing.Pens

 

public sealed class Pens

public static Pen Black { get; }

728x90
반응형

+ Recent posts